본문 바로가기
기록

이 블로그의 방향성

by nak_honest 2023. 3. 18.

개발자를 진로로 삼은지 벌써 1년정도 지났다.

군대에 다녀와서 진로에 대해 계속 고민하다가 개발자가 되기로 결심했고, 전자융합공학과 + 소프트웨어학부로 복수 전공을 하면서 열심히 달려나가고 있다.

개발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하지?

그런 과정 가운데 개발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다.

 

책이나 강의 등을 통해 공부한 내용들을 그저 정리하는 용도로 블로그를 운영할까 했지만, 그러면 그저 책이나 강의에 대한 요약본에 그칠것 같아 그만두기로 했다. 무언가 질보다는 양이 될것 같은 느낌이었다. 그래서 공부 내용을 단순히 정리하기만 하는 것은 개인 노트를 활용하기로 했다. 대신 이곳에는 질 좋은 학습 내용을 정리해서 이 올려야 겠다고 생각했다.

 

 

또한 이 블로그에는 내가 경험한 것들에 대해 적기로 결정했다. 아직은 공부를 시작한지 일년밖에 안되어서 프로젝트에 대한 경험은 거의 없지만, 꼭 프로젝트에 대한 경험이 아니더라도 공부를 하면서나 삶을 살아가면서 얻은 경험들에 대해 적어야겠다고 결심했다.

 

  • 과제나 프로젝트를 하면서 새롭게 깨달은 것
  • 읽은 책에 대한 내용
  • 완료한 것(학기, 플젝 등)에 대한 회고
  • 이외의 삶에 일어나는 여러 경험들에 대한 회고

 

경험한 내용, 그에 대한 회고, 그러면서 새롭게 배우거나 깨달은 것들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그래서 블로그에는 글이 정기적으로 올라오지도 않고, 뜸할 수도 있겠지만 이 블로그가 먼저는 나의 삶이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또 다른 이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프트 복수전공에 대한 지난 3학기 회고  (1) 2023.06.28